사업내용
특성화 목표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35억 소비자를 품고 있는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 개발과 상품과 문화, 사람과 시장을, 국내와 해외를 접목한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통한 국제화를 선도하는 인력 양성
정책 연계성
- 정부가 추진하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국제화 역량기반 학습
- 지역사회 및 산업 수요에 대응하는 융합형 국제화 역량 보유 인력 양성
대학 특성화 계획과의 연계성
- 수요기반 학부 교육과정 개편과 연동한 국제화 인력 양성
- 학생수요 및 대학혁신 연계형 미래 진로 지원 강화
지역특성(산업 등) 및 대학 강점 분야로서의 정합성
- 지역 산업의 글로벌 수출활로 개척 및 시장확대를 선도하는 통상 마이더스
- 국제통상마이스터 고교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지속성장순환형 국제화 실현
특성화 전략
- 01학부 학제개편 및 지역 관산학협력을 통한 실천적 국제화 역량 강화
- 02학문 간 결합을 통한 융합적 지식 형성 및 글로벌 시장개척 의지를 지닌 도전적 실행력 강화
- 03외국어 역량과 현장경험이 체화된 아시아경제권 특화 통상 비즈니스전문가 양성
- 04국내 최고의 국제화부문 특성화 실현을 위해 교내외 ‘외국어학부 + 광역권 기업’과의 전략적 융합을 통한 참사람 인재 양성
특성화 기대효과
- 01국제화 교육 품질을 강화하는 학생 밀착형 교육
- 02교과 및 비교과의 연계를 통한 국제화 학습지원 강화
- 03산관학협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 취·창업 진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