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찰력과 순발력 있는 문제해결형 글로벌 통상 전문 인력 양성!

글로벌경제통상학부

학부장인사말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글로벌경제통상학부 유승균입니다.
우리 학부는 글로컬(GLOCAL) 시대에 특성화된 지역경제 주도형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 양성의 목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융복합 기술을 교육에 접목하고 불확실성 시대의 문제해결 역량을 함양하며, 지역경제에서 핵심역할을 담당하는 인재양성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은 시공간의 단축 및 자국우선주의로 치닫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새로운 변곡점에 직면함으로써 미래의 생활방식 변화를 강요받고 있습니다. 새롭게 재편되는 세계경제질서에 우리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현장의 변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교과과정 및 비교과과정의 효과적·효율적 운영을 통하여 경제학, 통상실무 및 무역경영을 학습하고 해외 비즈니스 관심지역의 현장학습을 통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위험을 관리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문제해결형 인재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에서 배출하는 인재들은 공공 및 사기업, 공무원 및 준정부기관, 금융기관, 외국인기업은 물론 국제기구와 교수요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사명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학부의 재학생들은 대학, 지역사회, 대한민국 및 글로벌 현장에서 쏟아지는 다양한 이슈들을 분석하고 정보를 모아 대안을 만들어서 함께 토론하면서 이끌어낸 솔루션을 비즈니스 실습을 통해서 평가하고 피드백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업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를 찾아주신 여러분 누구라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글로벌경제통상학부는 개방성과 포용성에 의해서 운영되는 학부입니다. 아름다운 미래사회를 우리 학부에서 함께 만들어나가는 것은 어떠신지요? 감사합니다.
동국대학교 글로벌경제통상학부 학부장 유승균